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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3/10 (1)
Hyeyeon blog
이펙티브 코틀린 - 2장 가독성
2장 가독성 11. 가독성을 목표로 설계하기 12. 연산자 오버로드를 이름의 의미에 맞게 사용하기 13. Unit?을 리턴하지 않기 14. 변수 타입을 명확하게 지정하기 15. 리시버를 명시적으로 참조하기 16. 프로퍼티는 동작이 아닌 상태를 나타해야함 17. 이름있는 아큐먼트를 사용하기 18. 코딩 컨벤션 지키기 코틀린은 간결성이 아닌 가독성을 개선하는 데 목표를 두고 설계된 언어임. 간결성은 가독성을 목표로 두고 반복되는 코드를 짧게 쓸 수 있기 때문에 발생한 부가적인 효과임. 11. 가독성을 목표로 설계하기 인지 부하 감소, 즉 코드를 읽고 이해하는 속도를 줄이도록 작성해야함. 인지 부하가 있더라도, 가치가 있는 경우라면 사용해도 괜찮음. 이를 위해 어떤 구조들이 어떤 복잡성을 가져오는지 파악이 필..
개발/Android
2024. 3. 10. 0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