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Flavors
- Kotlin
- 워치
- socket-client
- OZViewer
- BottomSheetDialog
- git
- cloud-firestore
- ActivityResult-API
- firebase-storage
- Java8
- Firebase
- git-push
- mqtt
- ozd
- socket-server
- JNI
- Android
- 오즈뷰어
- Dva
- AWS
- mosquitto
- google-login
- NoSuchMethodError
- hung-up
- TIZEN
- socket.io
- Galaxy Watch
- firebase-database
- gradle
- Today
- Total
목록2024/03 (2)
Hyeyeon blog
2장 가독성 11. 가독성을 목표로 설계하기 12. 연산자 오버로드를 이름의 의미에 맞게 사용하기 13. Unit?을 리턴하지 않기 14. 변수 타입을 명확하게 지정하기 15. 리시버를 명시적으로 참조하기 16. 프로퍼티는 동작이 아닌 상태를 나타해야함 17. 이름있는 아큐먼트를 사용하기 18. 코딩 컨벤션 지키기 코틀린은 간결성이 아닌 가독성을 개선하는 데 목표를 두고 설계된 언어임. 간결성은 가독성을 목표로 두고 반복되는 코드를 짧게 쓸 수 있기 때문에 발생한 부가적인 효과임. 11. 가독성을 목표로 설계하기 인지 부하 감소, 즉 코드를 읽고 이해하는 속도를 줄이도록 작성해야함. 인지 부하가 있더라도, 가치가 있는 경우라면 사용해도 괜찮음. 이를 위해 어떤 구조들이 어떤 복잡성을 가져오는지 파악이 필..
이펙티브 코를린을 읽고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나도모르게 사용하고있는 안티패턴을 경계하려는 마음을 한가득 담아... 🥹 1장 안정성 가변성 제어하기 변수의 스코프 최소화 플랫폼 타입 사용 지양하기 inferred 타입으로 리턴하지 않기 예외를 활용하여 코드에 제한걸기 사용자 정의 오류보다 표준 오류 사용하기 결과 부족이 발생한 경우, null과 Failure 사용하기 적절하게 null 처리하기 use를 사용하여 리소스 닫기 1. 가변성 제한하기 (가변지점 제한): val, immutable 클래스/프로퍼티 사용 변경이 필요한 대상은 immutable data class로 만들고 copy() 활용 컬렉션의 상태 저장할 시에는 읽기전용 컬렉션 사용 mutable 객체는 private으로 사용 (외부노출X) m..